카카의 잔류!
어쩌면 세계 축구 역사상 가장 화제가 될 수 있었던(아마 앞으로도 계속 회자될건 분명한) 카카의 맨체스터 시티로의 이적이 결국 잔류로 결정이 났단다.
전 세계 밀란 팬들은 물론, 전 세계 축구 팬들과 다른 클럽들의 모든 주목을 받았던 지난 며칠 간의 논란이 결과가 어찌 되었든 마무리 된 셈이다.
그동안 여러 뉴스에서 본 밀란이란 도시를 가득 체운, 흡사 정치적인 목적을 가진 시위를 보는 듯한 거리를 가득 메운 카카의 이적을 반대하는 현수막들의 모습은 정말 대단했다. 단지 그게 한 축구 선수의 이적을 반대한다는 이유였다는게 직접 그 곳에서 보진 못했어도 간접적으로나마 밀란 팬들의 카카에 대한 사랑이 어떤지 알 수 있었다.
많은 의문점들(모든게 베총리의 정치적인 각본이라는 등의)도 있고, 이랬다가 저랬다가 했던 밀란 구단의 줏대없는 모습에 많이 실망한 팬들도 있을 것이고(나 역시 좀 짜증남. 언제는 밀란 팬들이 카카의 이적을 반대하는 걸 이해 못하겠다고 하더니 이젠 절대 팔 수 없는 선수라고 하고), 하지만 무엇보다 카카가 앞으로도 계속 로쏘네리를 입고 뛸 수 있다는게 기분 좋다. 물론 난 레알 팬이지만 어떤 클럽이든 그 클럽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선수의 모습을 보는건 정말 기분 좋은 일이다. 이제 구단이 어떻게 하든 밀란 팬들에게 카카는 레전드로 이미 자리매김한 셈이 아닐까 싶다.
밀란 보드진들은 이제라도 정신 차리고 똑바른 플랜을 세워 세대교체를 하길.
(맨시티 팬들에겐 미안하지만)아, 맨시티 꼬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