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s of Anarchy S2] 젬마
젬마. 샘크로The Sons of Anarchy Motorcycle Club Redwood Original의 부두목인 잭스의 어머니이자, 샘크로 현재 두목의 부인. 샘크로의 창단 때부터 지금까지 조직의 방향을 결정 짓는 가장 큰 인물 중에 하나다.
어느날 샘크로를 위협하는 집단에게 납치되어 강간 당하고 협박을 당하지만 그렇게 해서 샘크로를 자극할려는 걸 알고는 철저하게 비밀로 부치며 한동안 그 일로 힘들어 하지만 꿋꿋하게 참아냈다.
하지만 잭스와 클레이의 갈등이 극에 달하고 결국 잭스가 조직을 탈퇴할려고 하자 그 일을 잭스와 클레이에게 털어 놓는다.
여자로서의 수치심과 나아가 자신이 그렇게 지키고 싶어한 조직을 위해 견딘 아픔을 결국 클레이와 잭스의 갈등을 매듭짓기 위해, 나아가 그 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직을 위해 다른 사람 같으면 눈물이라도 흘릴 법 한데 덤덤하게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며 참 대단한 아줌마란 생각이 들었다. 샘크로가 가지는 상징 또한 참으로 큰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고.
젬마의 이야기에 두목과 부두목의 관계를 떠나 아내이자 어머니의 아픔에 다시 가족이 되는 클레이와 잭스의 모습을 보면서 더 젬마가 대단한거 같았다. 결국 극한의 상황을 반전시켰으니 말이다.
조직을 떠나면서 자켓에서 뜯었던 조직의 패치를, 잭스는 어머니 집을 나서면서 다시 집어든다. 결국엔 그렇게 될 줄 알았지만 저 장면에서 좀 짜릿했다고나 할까?
어쨌거나 2시즌 훨씬 더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보여주는 선즈 오브 아나키이다.